티스토리 뷰
9월 26일부터 방영하는 소지섭 주연의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는 수목 드라마입니다. 사라진 전진 NIS 블랙요원의 남자 김본과 운명처럼 그 앞에 나타난 수상쩍은 앞집 여자 고애린의 환상의 첩보 콜라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방영횟수는 32회(16부작)이며 1회당 35분씩 매주 4회분씩 방영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8주간 소지섭과 정인선의 매력에 푹 빠져볼까요? 그러면 우선 주연 배우들이 맡은 배역과 매력 넘치는 연기력을 보여주는 아역배우들은 누구인지 알아야겠죠? 또한 드라마를 보는데 있어 중요한 인물관계도까지 알려드릴게요.
김본 cast 소지섭 ::: 전직 NIS 블랙요원 :::
3년전 작전 중에 연인이기도 했던 북한 핵물리학자인 여자를 잃고 가슴이 무너져 내리는 것만 같았는데 심지어 내부첩자 혐의까지 받게 되어버렸다. 그는 작전 중에 제3의 세력의 방해로 인해 실패하였으며 조직내에 첩자가 있다고 확신을 하게 된다. 그렇게 자신이 속한 NIS위에 군림하는 그 정체를 찾기 위해 스스로 사라지게 된다. 습관이라는 것이 무서운 것이 여전히 세상을 경계하며 긴장을 하며 피곤한 삶을 살고 있는 그에게 그저 무미건조하기만 했던 삶에 에너지 넘치는 앞집여자와 쌍둥이들이 들어오게되고 이번만큼은 무슨일이 있어도 꼭 지켜야 하겠다고 다짐을 한다.
고애린 cast 정인선 ::: 경단 아줌마 :::
꿈? 경제활동? Only 육아에만 올인하고 있는 여자이며 말썽을 부리는 아이들로 힘에 부치는데 남편은 그런 그녀를 알아주기는 커녕 잉여 취급을 한다. 억울하고 분하여 다시 취직을 하고 싶지만 경력 단절의 아줌마를 받아 주는 곳이 없다. 그러던 중 남편이 심장마비로 떠나게 되고 홀로 두 아이를 키우기위해 돈을 벌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직장을 다니기 위해서는 아이를 봐줄 사람이 필요했던 찰나에 한 남자가 나타나게 되고 그 남자는 자신이 캐어해 준다며 걱정말고 일을 하라고 한다.
진용태 cast 손호준 ::: J 인터내셔널 대표 :::
전진 사기꾼이자 양심에 죄의식도 느끼지 않는 소시오패스인 본명은 정인수! 어떤 사람들로 인해 그는 법적으로 사망자가 되고 이후 새 이름을 얻고 얼굴부터 회사 직업까지 주면서 온 갖 불법적인 일들을 시키기 시작한다. 자신의 적성과 너무나 잘 맞는다고 생각되지만 언젠가는 필요가 없어지면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기에 언제든지 입장을 바꾸는 박쥐같은 생활을 하기에 선심이라는 건 그처 사치라 생각했지만 한 여자를 회사에 들이게 된다.
유지연 cast 임세미 ::: NIS 요원 :::
국정원에서 일하고 있으며 최선을 다해 목숨까지 바치면서 국가를 위해 일하고 있는 사람 중 한명이다. 비록 자신이 음지에서 일을 하고 있다고 하지만 자신의 조직을 사회악에 이용하는 인간들을 반드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녀와 같은 신념을 가지고 있는 첫사랑이자 동료였던 코드네임 ‘테리우스’ 가 3년 전에 자취를 감추게 된다. 그렇게 임무수행을 하면서 그를 찾고 있던 중 그를 만나게 되는데 이상한 여자가 붙어 있는 것도 신경 쓰이는데 그 여자의 베이비 시터라고 한다.
<드라마 내뒤에테리우스(내뒤테) 몇부작, 등장인물 및 아역배우, 인물관계도 깔끔히 정리>
< 애린 가족 >
차정일 [양동근] :: 남편 출판사 회사원 ::
6년전에 시를 읽어주며 애린의 마음을 얻게 되어 결혼까지 했지만 지금은 시를 남용하여 그녀의 주먹을 부르는 남자이다. 편집자로서 작가를 만나러 갔다가 기이한 살인현장을 목격하게 되고 그 현장을 벗어나는 순간 결국 심장마비로 목숨을 잃게 된다.
차준수 [김건우] :: 남녀쌍둥이 오빠 ::
놀이터에서 사는 활달한 사고뭉치로 엄마를 괴롭히려고 태어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아들이다. 하리보 곰돌이 젤리는 늘 손에 달고 살며 마음에 드는 사람은 준수에게서 젤리를 받을 수 있다. 그 중에 한명이 바로 ‘본’이다.
<아역배우 김건우는 2011년생이며 키즈모델로 활동 중입니다.)
차준희 [옥예린] :: 남녀쌍둥이 동생 ::
오빠와 마찬가지고 놀이터에서 사는 죽숙이로 오빠 못지 않은 말썽꾸러기이다. 준희의 핑크 크로스백에는 항상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는데 마음에 들어하는 사람에 하나씩 붙여준다. 그렇게 준희가 스티커를 붙여주는 남자 역시 ‘본’이다.
<영화 챔피언에서 마동석을 참 좋아하던 소녀! 바로 아역배우 옥예린인데요. 2011년 12월 14일생으로 드라마 ‘아리와 안아줘, 화유기, 의문의 일승, 블랙’ 등에서 아역으로 출연을 했습니다.
<KIS>
심은하 [김여진] :: 애린의 친한 동네 언니 ::
딸 서현이와 아들 승현이를 키우고 있는 여자로 아이들 교육에 있어서 열을 올리며 리더십이 있고 궁금한 것은 절대 참지 못하기에 여기저기 간섭하는 스타일의 여자이다. 그렇기에 정치부터 경제 사회 교육 입주민 상황까지 모조리 꿰차고 있는 정보통이다.
조서현 [황지아]
엄마의 말이라면 무조건 따르는 똑순이이자 보물 네이트비 수준의 실력을 아지고 있는 영어 영재이다.
<가수 장한별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2007년 11월 2일생인 황지아는 영어부터 중국어 비올라연주 현대무용 수영 테니스까지 다양한 취미와 특기를 가지고 있는 아역배우 입니다.>
조승현 [이주원] :: 차준수 친구 ::
똑똑한 누나를 두어서 벌써부터 특별관리 대상이 되어버린 불쌍한 영혼으로 아직은 놀이터가 더 좋고 놀고 싶어하는 그저 어린아이이다.
<이주원은 드라마 ‘마더, 사랑은 방울방울, 꽃피어라 달순아, 아르곤, 밥상 차리는 남자’ 그리고 리틀워너원을 뽑는 프로그램에 나가 리틀 강다니엘로 출연하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아역배우 입니다.>
봉선미 [정시아] :: 애린의 친한 동네 언니 ::
딸 유라를 키우고 있으며 단점이라면 생각 없이 뱉는 막말이다. 몸매부터 얼굴까지 성형미가 흐르며 잘생 긴 남자에 황장하는 얼빠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애린의 앞집에 사는 남자에게 관심이 많으며 남편을 잃은 동생인 그녀를 동정하기도 하지만 앞집 남자와 썸을 타기 시작하자 은근히 질투를 한다.
한유라 [김단우] :: 귀티가 흐르는 공주님 ::
귀티가 흘러 넘치는 공주님으로 왈가닥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준희와는 코드가 맞지 않기에 늘 싸우는 사이이다.
<김단우는 2011년 3월 6일생으로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서 봉우리, ‘저 하늘에 태양이’에서 차다은, ‘청춘시대’에서 어린 유은재, ‘키스 먼저 할까요’에서 은다온 역으로 나왔었습니다.
김상렬 [강기영] :: 친한 동네 이웃 ::
KIS내의 유일한 청일점으로 유머러스한 성격에 붙임성까지 좋아 아줌마들 사이에서도 잘 어울리는 육아남이다. KIS에 들어온 김본의 육아멘토가 되면서 엄청난 잔소리를 하지만 가끔은 숙력된 노하우를 알려주는 모습에 위대해 보이기도 하는 밉지 않은 매력을 가진 남자이다.
김승기 [오한결]
킹캐슬 내의 아이들 중에 가장 똑똑하며 전업주부 아빠의 보람을 주는 영재성이 있는 훌륭한 아들이다.
<올해 9세살인 오한결은 꽃미남 아역배우로 화제가 되기했었는데요. 드라마 ‘수상한 파트에’에서 어린 노지욱, ‘투깝스’에서 조준수, ‘라이브’에서 어린 염상수, ‘대군’에서 이윤, ‘너도 인간이니’에서 어린남신, ‘라이프온마스’에서 어린 김민석 역으로 출연 하였습니다.>
<드라마 내뒤에테리우스(내뒤테) 몇부작, 등장인물 및 아역배우, 인물관계도 깔끔히 정리>
<국정원 사람들>
라도우 <성주> :: 해커출신 전산 통신 요원 ::
세상을 삐닥하게 보는 것이 새로움이 열리며 발전이 있다고 생각하는 철학을 지니고 있는 다른 사람이 예스할 때 노를 외치는 일차원 노맨인 남자이다.
심우철 <엄효섭> :: 국정원장 ::
지연이 국가 안보실장 문성수의 사건에 의문을 가지게 되고 그녀가 원하는 ‘킹스맨’ 작전을 비밀리에 승인해주는 인물이다.
권영실 <서이숙> ::부국정원장 ::
본과 지연에서 NIS내의 내부첩자로 의심을 받고 있는 인물이며 정보국의 모든 정보를 무슨 수를 써서든지 알고자하는 히스테릭 마녀이다.
<그외 인물>
케이 / 조태관 :: 코너스톤 소속 킬러 ::
표정이 없기에 속마음을 알 수 없는 사이코패스이자 살인을 교모하게 은혜하는 기술자로 애린과 본 그리고 킹스백에게 위협을 가하는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인물로 나온다.
윤춘상 / 김병옥 :: 대통령 비서실장 ::
최고의 권력의 자리에 올라 권력의 실세로 불리우며 앞에서는 사람 좋은 얼굴을 보이지만 실체는 누구보다 무서운 사람이다.
최연경 / 남규리(특별출연) :: 북한 핵물리학 박사 ::
김본의 연인이자 정보원 하지만 망명 작전 중 목숨을 잃게 된다.
::: 내 뒤에 테리우스 인물관계도 :::
<사진출처 : 내 뒤에 테리우스 공식 홈페이지>